검진예약
개인검진 안내
기업검진 안내
직업환경의학센터
마이 페이지
건강정보
국제검진센터소개
회원서비스
커뮤니티
커뮤니티
하위메뉴
언론보도
News
의뢰내역    
환자의뢰    
[한국경제]선두훈 이사장 개발 인공관절-10여개국 수출 추진
코렌텍, 의대 교수들과 협력 인공관절 개발…10여개국 수출 추진

혁신적 표면처리 기술 개발…생체 적합성 뛰어난 제품 공급
국내유수 대학교수들 진료경험…제품개발 과정에 우선 반영
환자 중심 디자인…관절 각도 커…60억달러 세계시장에 도전


관절(joint)은 뼈와 뼈가 맞닿아 연결된 곳이다. 그중 고관절(hip-joint)은 엉덩이와 허벅지를 이어주는 관절이다. 과거에는 질병이나 사고로 고관절이 망가지면 평생 장애인으로 살아야 했다. 하지만 요즘은 다르다. 인공 고관절로 망가진 고관절을 대체하면 못 걷던 사람도 걸을 수 있으며 움직이지 못했던 관절도 움직이게 된다. 충남 천안의 코렌텍(공동대표 선두훈·홍성택)은 인공 고관절을 국산화해 국내 시장의 선발주자로 시장을 주도하고 있을 뿐 아니라 세계 시장에 도전장을 던지고 있다. 창업한 지 11년밖에 되지 않은 코렌텍이 어떻게 반세기 역사의 골리앗인 거대 외국 기업들과 어깨를 겨루는 다윗으로 자리잡아가고 있을까.

이같이 비교적 짧은 기간 내 성장한 데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제품 개발에 국내외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고 있어 신뢰성이 높다는 점이다. 우선 이 회사를 창업한 선 대표가 국내의 대표적인 정형외과의사인 데다 고관절 전문가다. 그는 가톨릭의대 정형외과 교수를 거쳤으며 이 분야에서 20년 이상 진료 및 수술 경험을 갖고 있다. 아울러 제품 개발에는 국내 유수의 대학 교수들의 경험이 우선적으로 반영됐다. 이 같은 대학병원 교수들의 개발네트워크와 이 회사의 중앙연구실이 긴밀히 협력해 신뢰성있는 제품을 만들었다.

-기사 중략-

경영 포인트
1. 창의적 디자인과 첨단기술을 바탕으로 한 의료기기 개발
2. 환자 중심적인 인공관절 생산
3. 품질과 혁신 중심 경영


기사 전문은 아래 언론사명을 클릭하면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


정형외과 선두훈 전문진료분야대전
하지 및 외상
환자권리장전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의) 영훈의료재단 유성선병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북유성대로 93(지족동 923) TEL : 1588-7011(2번) 또는 042-589-2000
COPYRIGHT ⓒ 2012 DAEJEON SUN MEDICAL CENTE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