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진예약
개인검진 안내
기업검진 안내
직업환경의학센터
마이 페이지
건강정보
국제검진센터소개
회원서비스
커뮤니티
커뮤니티
하위메뉴
언론보도
News
의뢰내역    
환자의뢰    
[매일경제外]선병원, 몽골 국립병원내 사무소 개소
공격적인 의료관광 마케팅으로 주목받고 있는 대전선병원이 27일 몽골에 현지사무소를 개설했다. 지역 병원 가운데 몽골 지역에 진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선병원은 몽골 울란바트로 제3국립병원 내에 사무소를 두기로 하고, 의사 및 간호사 출신의 현지 코디네이터를 채용했다.

몽골 사무소는 지난 3월 몽골 보건부 차관, 대통령 부인, 몽골내 4개 국립병원 병원장이 대전을 방문해 업무협약을 맺은 데 따른 후속 조치다.

그 당시 선병원과 몽골 제3병원은 MOU를 맺고 보건의료 전문가와 의료인 등 인적교류, 의료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한 의료기술과 장비 및 시스템 등에 대한 교류, 보건의료관련 컨퍼런스.세미나 개최로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함께 힘쓸 것을 약속했다.

선병원은 이번 사무실 개소로 몽골 현지 검진 및 환자 유치, 치료 후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건강관리, 현지에서 실시간 한국 의료진과의 상담 등이 가능하게 됐다. 또한 현지에 진출해 있는 한국근로자, 기업인, 학생 등에게 폭넓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선승훈 대전선병원 의료원장이 몽골 올란바트로에서 `영혼이 담긴 서비스`(한국 제목: 삼형제의 병원경영이야기) 몽골어 번역판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선 원장은 지금의 선병원이 있기까지 경영자의 마인드가 어떻게 병원을 변화시켰는지, 조직 운영과 시스템 운영, 직원과 사람에 대한 선병원만의 자세한 이야기를 담은 책을 지난 5월 한국에서 출간했다.

이 책은 출간 이후 특수경영분야와 경제경영분야에서 두달간 베스트셀러를 기록하는 등 각계에서 화제를 모았다.

선 원장은 "환자를 위한 병원 구성원들의 소통과 환자 최우선의 업무시스템 구축, 그리고 끊임없는 경영개선에 대한 노력 등 선병원의 성장과정에 대해 진솔하게 녹여냈다"며 "병원 서비스는 국내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전세계가 마찬가지일 것이다. 서비스경영에 대해 고민하는 모든 분들이 함께 공유하기를 바란다"고 했다.

선 원장은 몽골 번역판 출판 외에도 미국, 중국, 러시아, 일본 번역판 출간 작업을 진행 중이다. [이병문 의료전문 기자]


기사 전문은 아래 언론사명을 클릭하면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뉴시스
대전일보
중도일보
충청투데이
금강일보
디트뉴스
환자권리장전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의) 영훈의료재단 유성선병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북유성대로 93(지족동 923) TEL : 1588-7011(2번) 또는 042-589-2000
COPYRIGHT ⓒ 2012 DAEJEON SUN MEDICAL CENTE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