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진예약
개인검진 안내
기업검진 안내
직업환경의학센터
마이 페이지
건강정보
국제검진센터소개
회원서비스
커뮤니티
커뮤니티
하위메뉴
언론보도
News
의뢰내역    
환자의뢰    
[국민일보外] 선병원, 암센터 개원기념 국제심포지엄(일본 호리박사)
첨부파일1 : 20120813-IMG_8924.JPG
선병원은 지난 7월 18일, 선병원 암센터 개원기념 국제 심포지엄 시리즈의 첫 번째 행사로 일본 인터벤션 화학요법의 권위자인 시니치 호리(Dr. Shinichi Hori / IGT클리닉 원장)박사를 초청해 특강을 열었다.

호리박사는 "암환자의 치료과정은 일상생활에 막대한 지장을 줄 정도로 통증이 심한 것이 현실"이라며 "암환자 치료의 최신 경향은 환자들이 단 하루를 살더라도 고통없이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호리박사는 '암환자의 최신치료- 암동맥내 화학색전술'을 주제로 선택적 종양시술로 항암제 치료 부작용과 합병증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 방법을 소개했다.

특히, 중증암, 전이암, 재발성암의 항암색전술로 세계적 명성을 얻고 있는 호리박사는 동맥의 흐름을 차단해 항암제가 종양에만 머물도록 해 항암제 독성을 최소화하고 항암제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치료를 하고 있다. 항암제를 암에만 직접 투여하는 이런 방법은 항암제 용량도 50%이하로 감소, 치료비 절감, 환자의 고통을 줄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호리박사는 "이번 기회를 통해 한국에서 간동맥화학색전술 경험이 풍부한 선병원 인터벤션 전문의 박상준 박사를 비롯해 여러 의료진과 치료법을 공유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선병원 암센터는 일본 오사카 암치료 전문시설 'IGT 클리닉', 프랑스 파리대학병원과 다국적 임상실험을 통함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의료기술 교류를 확대할 계획이다.



기사 전문은 아래 언론사명을 클릭하면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일보
아시아투데이
대전일보
충청투데이
보건뉴스
코리아헬스로그
파이낸셜뉴스
디트뉴스24
아시아뉴스통신
환자권리장전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의) 영훈의료재단 유성선병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북유성대로 93(지족동 923) TEL : 1588-7011(2번) 또는 042-589-2000
COPYRIGHT ⓒ 2012 DAEJEON SUN MEDICAL CENTE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