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진예약
개인검진 안내
기업검진 안내
직업환경의학센터
마이 페이지
건강정보
국제검진센터소개
회원서비스
커뮤니티
커뮤니티
하위메뉴
언론보도
News
의뢰내역    
환자의뢰    
[중도일보外] 선병원 국내외 명의 다수 영입
선병원이 국내외에서 이름난 명의 10여명을 잇따라 영입하면서 제2의 도약을 선언했다.

국내에 가정의학을 최초로 도입한 '국민주치의' 윤방부 박사와 소아정형ㆍ골관절종양 명의로 알려진 이승구 박사, 복강경 위암수술, 최소절개 분야에서 최신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외과 김완식 과장, 혈액종양내과 윤성민ㆍ최진호 과장 등이 선병원에 합류했다.

영훈의료재단 회장겸 국제의료센터 원장으로 부임한 윤방부 박사는, 연세대 의대를 졸업하고 미국 미네소타 대학원에서 가정의학과 전문의 과정을 수료한 뒤 귀국해 평생을 한국의 가정의학 도입과 발전을 위해 헌신해 왔다. 또 국내에서 AIDS를 처음으로 진단했으며, 대한가정의학회를 창설, 초대 이사장을 역임하고 세계가정의학회 부회장, 의학박사 최초 방송출연 등 한국의료계에 큰 족적을 남겼다.

정형외과 이승구 박사는 소아정형과 골관절종양 분야 권위자로 의정부성모병원 진료부원장, 여의도성모병원 수련교육부장 등 몸 담았던 조직에서 주요 보직 업무를 수행했다. 대외적으로는 대한골관절종양학회, 대한수부외과학회 회장을 역임했다.

외과 김완식 과장은 연세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에서 상부위장관외과를 거쳐 선병원으로 옮겼다. 김 과장은 복강경 위암수술로 작은 흉터, 적은 출혈의 대가다. 또 혈액종양내과는 국립암센터 윤성민 박사와 서울대병원 최진호 과장을 영입, 선병원 암센터의 전문화로 환자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밖에 척추센터 고필건 과장(부산대 의대, 서울아산병원 신경외과/퇴행성 척추질환ㆍ최소침습 척추수술), 이비인후과 정혜수 과장(아산재단 울산대병원/기능적 미용 코성형ㆍ비염ㆍ부비동염), 영상의학과 한혜연ㆍ곽은영 과장, 가정의학과 장동민ㆍ김성구ㆍ서혜주 과장 등이 선병원에서 진료를 시작했다.

선병원 이규은 행정원장은 “선병원은 그동안 의료의 질을 높이기 위해 대학교수 출신 등 진료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꾸준히 영입해왔다. 지역 환자들에게 최상의 진료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파이낸셜뉴스
머니투데이
중도일보
충청투데이
뉴시스
연합뉴스
금강일보
병원신문
디트뉴스
뉴스1
충청매일
충청탑뉴스
대전일보
환자권리장전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의) 영훈의료재단 유성선병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북유성대로 93(지족동 923) TEL : 1588-7011(2번) 또는 042-589-2000
COPYRIGHT ⓒ 2012 DAEJEON SUN MEDICAL CENTE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