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진예약
개인검진 안내
기업검진 안내
직업환경의학센터
마이 페이지
건강정보
국제검진센터소개
회원서비스
커뮤니티
커뮤니티
하위메뉴
언론보도
News
의뢰내역    
환자의뢰    
[동아일보外]선병원 임직원, 신규간호사 위해 팔걷어
대전 선병원 직원들 “이 한몸 바쳐서…”

의사들조차 “3월에는 되도록이면 병원에 가지 마라”고 한다. 이유는 의과대학이나 간호대학을 갓 졸업해 주사에 서툰 인턴이나 간호사들이 대거 병원에 배치되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주사는 학창시절 충분한 실습을 거치지만 인체 대상 실습 기회는 많지 않아 완벽하지 않은 상황이다.


대전 선병원 임직원 80여 명이 스스로 주사 실습 대상을 자원하고 나섰다. 신규 간호사들이 정맥 루트를 제대로 잡아내는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주사 훈련의 대상이 되기로 한 것.

김종건 병원장과 임정자 간호부장, 이규은 행정원장 등 임직원들은 18일 새로 배치된 간호사들에게 팔을 내밀었다. 가끔 새내기 간호사들이 정맥 루트를 잘못 찾아 고통스럽기도 했지만 시종 미소를 지어보이며 비타민제 정맥주사를 투여 받았다.

같은 의료재단의 유성 선병원이 지난달 21일 임직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정맥주사 실습을 처음으로 시작했지만 병원 임직원이 주사 실습 활동을 벌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기사 전문은 아래 언론사명을 클릭하면 보실 수 있습니다.
동아일보
국제뉴스
충청투데이
국민일보
아시아투데이
연합뉴스
뉴스원
환자권리장전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의) 영훈의료재단 유성선병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북유성대로 93(지족동 923) TEL : 1588-7011(2번) 또는 042-589-2000
COPYRIGHT ⓒ 2012 DAEJEON SUN MEDICAL CENTE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