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진예약
개인검진 안내
기업검진 안내
직업환경의학센터
마이 페이지
건강정보
국제검진센터소개
회원서비스
커뮤니티
커뮤니티
하위메뉴
언론보도
News
의뢰내역    
환자의뢰    
[대전일보 外] 대전선병원,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 평가’ 1등급
선병원재단(이사장 선두훈) 대전선병원(원장 박노경)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한 2015년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뇌혈관이 막히거나 터져서 뇌가 손상된 급성기 뇌졸중 환자의 치료에 관한 평가로, 국내 종합병원급 이상 총 159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선병원은 이번 평가에서 ▲뇌영상검사 실시율(1시간 이내) ▲정맥내 혈전용해제(t-PA) 투여고려율 ▲지질검사 실시율 ▲항혈전제 퇴원처방률 ▲조기재활 평가율(5일 이내) ▲연하장애선별 검사 실시율(첫 식이 전) 등 전 평가 대상 항목에서 100점 만점을 받았다. 또 신경과, 신경외과, 재활의학과 전문의가 모두 상근하는 A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

선병원 이규은 경영총괄원장은 “응급환자의 생존율을 향상시키기 위한 꾸준한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며, “최근 유성선병원 뇌졸중센터에서 뇌혈관 전문의가 24시간 응급실에서부터 직접 진료에 나서는 등 응급진료 특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해당 분야에 지속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한편, 선병원은 지난해 실시된 전국 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 대전선병원과 유성선병원 모두 전국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가장 최근 발표된 급성심근경색증 평가(2013년)에서도 전국 단독 1위로 1등급을 받는 등 시간을 다투는 뇌·심혈관질환과 중증질환 응급진료에 전국 최고 수준의 시스템을 갖추었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대전일보
중도일보
충청투데이
환자권리장전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의) 영훈의료재단 유성선병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북유성대로 93(지족동 923) TEL : 1588-7011(2번) 또는 042-589-2000
COPYRIGHT ⓒ 2012 DAEJEON SUN MEDICAL CENTE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