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진예약
개인검진 안내
기업검진 안내
직업환경의학센터
마이 페이지
건강정보
국제검진센터소개
회원서비스
커뮤니티
커뮤니티
하위메뉴
언론보도
News
의뢰내역    
환자의뢰    
유성선병원 심장부정맥센터, 리드미아 국내 최초 정식 도입







-비정상적 심장박동 일으키는 부위 3D 고화질 영상으로 보여줘 … 시술 전 반드시 매핑 거쳐야

-근본적 치료법 전극도자 절제술, 극소수만 시행 가능 … 최민석 센터장 2,300여 시술례 보유

-최 센터장, 국내 최초로 방사선 없는 ‘제로 방사선’ 고주파 전극도자 절제술 성공

 

 



 

선병원재단(이사장 선두훈) 유성선병원 심장부정맥센터(센터장 최민석)가 첨단 심방세동 치료 장비 리드미아(Rhythmia Mapping System, 네비게이션 의료용 입체정위기)를 국내 최초로 정식 도입했다.

 

현재 상급종합병원 몇 곳에서 사용하고 있는 리드미아는 데모용으로, 정품을 도입한 의료기관은 유성선병원이 국내 최초다.




 

 

리드미아는 심방세동의 근본적 치료법인 전극도자 절제술 시행 전, 심장에서 발생하는 전기 신호를 감지해 원인 부위를 3D 고화질 영상으로 등고선 같이 보여준다. 전극도자 절제술을 시행하려면 이 매핑 과정을 반드시 거쳐야 한다.

 




심장이 불규칙하게 뛰는 질환인 심방세동은 뇌경색의 원인이 되는 부정맥이다. 약물에 듣지 않는 심방세동을 완치시키기 위해선 비정상적 심장박동을 일으키는 원인 부위를 전기로 괴사시키는 전극도자 절제술이 필요하다.

 

전극도자 절제술은 극소수만 시행 가능한 고난도의 시술이다. 최민석 센터장은 이 분야의 권위자이자 중부권 최다 전극도자 절제술 시술 경험(2,300여 례) 보유자다. 특히 방사선을 사용하지 않는 ‘제로 방사선’ 고주파 전극도자 절제술을 국내 최초로 구현한 바 있다.

 

리드미아에는 △생체전기 임피던스(신체에 미세한 전류를 통과시켜 정보를 얻는 방법)와 △마그네틱 트래킹(신체에 자장이 형성되고 전극도자 끝에 센서가 부착되어 도자 위치를 파악하는 기술) 2가지 기술이 함께 탑재돼 있어 기존의 매핑 시스템보다 해상도가 높고 해부학적 구조가 세밀하다.


 

특히 리드미아와 함께 사용되는 오라이온 카테터는 심장 내부의 전극 신호를 얻어 원인 부위를 찾는 데 기존 시스템보다 25배 이상 정밀하다. 정밀한 시스템 덕분에 원인 부위를 모두 보여줄 수 있고, 원인 부위에 정확히 접촉해 해당 부위를 빠르게 괴사시킬 수 있으며, 부정맥 유발 가능성이 높은 잠재적 원인 부위도 시술 할 수 있다.

 

최 센터장은 “심방세동 시술은 매우 정교하고 어려워 숙련된 전문의에게 치료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에 새로 도입한 장비로 앞으로도 많은 부정맥 환자들에게 건강한 삶을 되찾아 주고 싶다”고 말했다.


내과(심장) 최민석 전문진료분야유성
부정맥, 실신, 돌연사, 심부전, 고혈압
환자권리장전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의) 영훈의료재단 유성선병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북유성대로 93(지족동 923) TEL : 1588-7011(2번) 또는 042-589-2000
COPYRIGHT ⓒ 2012 DAEJEON SUN MEDICAL CENTE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