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진예약
개인검진 안내
기업검진 안내
직업환경의학센터
마이 페이지
건강정보
국제검진센터소개
회원서비스
커뮤니티
커뮤니티
하위메뉴
언론보도
News
의뢰내역    
환자의뢰    
선병원, 코로나19 확진 검사 자체검사 실시

- 코로나19 PCR 확진 검사 자체검사로 진행, 검사 확인 시간 크게 줄어




선병원재단(이사장 선두훈) 대전선병원(병원장 남선우), 유성선병원(병원장 박문기)이 유전자증폭장비를 도입해 코로나19 PCR 확진 검사를 자체검사로 실시한다.

 

PCR 검사(유전자 증폭 검사)는 의심 환자의 침이나 가래 등 가검물에서 포함된 미량의 바이러스 유전자를 분리하고 이를 증폭하여 바이러스 유무를 확인하는 방법이다.

 

기존에는 유전자 증폭 장비가 없어 의심 환자의 침이나 가래 등을 채취해 외부 검사소에서 확진 여부를 확인했기 때문에 결과 확인까지 10시간 이상 소비되었다. 그러나 이번에 유전자증폭 장비를 도입하면서 병원 내에서 자체적으로 확진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그 결과 검사 결과 확인 시간이 크게 줄어 검사 결과 통보 시간 지연에 따른 시민의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

 

선병원 관계자는 “지역 내 감염 전파를 막는 최고의 예방법은 적극적으로 검사받는 것이다.”며, “코로나 증상이 의심되거나, 확진자와 동선이 겹쳤을 경우 반드시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검사 받아야 된다.”고 말했다.

환자권리장전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의) 영훈의료재단 유성선병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북유성대로 93(지족동 923) TEL : 1588-7011(2번) 또는 042-589-2000
COPYRIGHT ⓒ 2012 DAEJEON SUN MEDICAL CENTER. ALL RIGHT RESERVED.